언론보도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울산사회적경제판로지원센터·경북사회적기업종합상사협동조합, 상생지원협약

2021-12-07 울산사회적경제판로지원센터 조회수 : 2622

 

▲ 울산사회적경제판로지원센터와 경북사회적기업종합상사협동조합이 6일 사회적경제판로지원 상생지원협약을 맺었다.

경북종합상사는 2015년 12월 ‘스스로 돕는 사회적기업 공동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경북도내 95개 사회적기업이 출자해 사회적경제 판로지원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출범한 협동조합으로 올해 6년차의 매출액 350억원(가결산)에 달한다.울산사회적경제판로지원센터와 경북사회적기업종합상사협동조합이 6일 사회적경제판로지원 상생지원협약을 맺었다.


울산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수평적 네트워크 구축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상생과 다각화된 판로지원을 위해 2020년 10월 설립된 울산사회적경제판로지원센터의 좋은 롤모델이 되기도 한다.

울산사회적경제판로지원센터는 울산에 소재한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협동조합으로 광고, 제품, 서비스, 교육,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함께하고 있다.

사회적협동조합 ‘더불업’ 이진형 이사장은 “울산의 사회적경제기업 네트워크를 조성한지 1년이 지난 지금 맺은 상생협약은 여러모로 의미가 크다”며 “사회적경제기업 업계에서 큰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킨 경북상사의 네트워크 시스템을 알아가는 계기와 더불어 다각화된 판로지원과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에 대해 서로 깊은 이해를 도모하고 한다. 우리 울산이 처한 사회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사회적경제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이 기회를 통해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울산매일

바로보기 : 울산사회적경제판로지원센터·경북사회적기업종합상사협동조합, 상생지원협약 - 울산매일 (iusm.co.kr)